IOST 산하 블루힐, 콘텐츠 프로토콜에 투자
싱가포르 블록체인 업체 아이오에스티(IOST)가 국내 리버스 암호화폐공개(ICO) 프로젝트인 콘텐츠 프로토콜에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는 IOST 재단 산하 벤처캐피털 겸 인큐베이터인 블루힐이 콘텐츠 프로토콜의 프라이빗 ICO(Private ICO)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캐리프로토콜에 이은 두 번째 국내 프로젝트 투자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주문형 비디오(VOD)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왓챠가 진행중인 리버스 ICO 프로젝트다. 왓챠는 자사의 주력서비스인 왓챠플레이를 통해 이미 4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위에 동영상을 올리고, 시청자가 사용량의 일부를 보상받는 내용을 담았다. 이는 콘텐츠 유통 수익을 특정 플랫폼이 독식한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사만다 왕 블루힐 대표는 “콘텐츠 프로토콜은 기존의 왓챠 플레이를 기반으로 탄탄하고 현실성 높은 사업모델을 보유한 프로젝트”라며 “IOST 블록체인 생태계를 넓힐수 있다는 판단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IOST 재단은 지난달 국내 멤버십 기업 스포카의 리버스ICO인 캐리프로토콜에 투자한 바 있다. 국내 블록체인 업체에 연달아 두 건의 투자를 집행한 만큼 일각에서는 추가투자를 할수 있다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왕 대표는 “한국에서는 한달에도 수십곳의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새로 등장하고 있다”면서 “현재 두 곳 이상의 한국 기업에 대한 신규 투자를 검토중”이라고 설명했다.
☞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신청하기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