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앙빠' 덕에… 빠다코코낫 제2 전성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크래커 사이 팥 앙금·버터 넣어
SNS서 레시피 확산…매출 ↑



[ 김보라 기자 ] 빠다코코낫은 롯데제과가 1979년 출시한 비스킷이다. ‘추억의 과자’로 꼽히지만 매출은 정체상태였다. 최근 3개월간 빠다코코낫 매출은 전년 대비 30% 급증했다. 대용량 제품은 50% 이상 늘었다. 이 비스킷을 사용한 ‘앙빠’(사진)라는 이름의 디저트가 입소문이 나면서다.

앙빠는 빠다코코낫 사이에 팥 앙금, 버터를 넣어 샌드위치처럼 만든 디저트다. 인기 빵인 앙버터(앙금+버터)빵에서 빵을 빠다코코낫으로 대체한 것. 서울의 일부 카페가 이를 디저트 메뉴로 내놓으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레시피가 퍼져 나갔다.

빵보다 식감이 더 바삭해 팥, 버터와 더 잘 어울리고 조리법이 간단한 데다 유통기한이 긴 게 인기 요인이다. 팥소를 구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팥 대신 연양갱을 잘라 넣은 레시피도 소개되면서 SNS에 올라온 앙빠와 관련한 시식후기나 레세피는 수천 건에 달한다.

롯데제과 측은 “인공지능(AI) 트렌드 분석 시스템인 엘시아를 통해 앙빠가 20~30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검색어가 되고 있다는 것을 파악했다”며 “최근 빠다코코낫 제품 포장에 앙빠 레시피를 삽입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