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블록체인 산업 육성
경상북도는 24일 김천 블록체인AI테크센터에서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기업인 오브(ORBS)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스라엘의 오브(ORBS)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11월에 설립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올해 2분기까지 기관투자자들로만 1330억원의 펀딩을 성공한 기술 중심의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브(ORBS)사는 도내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현지 전문가를 직접 파견해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수료생 중 일부를 직접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가 등장하면서 주목을 받았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요한 탈중앙화와 보안분야의 핵심 기술로, 기존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그 확장성이 무한한 기술이다.
하지만, 이러한 산업 수요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지역내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과 기업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향후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과 스타트업 발굴에 힘을 쏟아야 하는 상황이다.
경북도는 지난 14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전문기업인 스위스 해머(Hammer Team)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MIT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이스라엘 오브(ORBS)사와의 협약을 통해 경북의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블록체인 분야 인력양성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기업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