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취업준비 청년에 무료로 면접 정장을 대여해주는 '청나래 2호점'을 개점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취업 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청나래’ 2호점을 광교 ‘슈트갤러리’(영통구 에듀타운로 108)에 개점했다고 6일 발표했다.
청나래는 수원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이하 취업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1명이 1년에 3회 빌릴 수 있으며 대여 기간은 4일이다. 면접 정장 일체와 넥타이 등 액세서리도 대여해준다.
지난달 24일부터 운영한 청나래 2호점에서는 평일 오전 10시~저녁 6시, 주말 오전 10시~저녁 5시에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전화 예약이 가능하며 이달 말부터는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에서도 예약할 수 있다. 1차례 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연장은 대여횟수(연 3회)에 포함된다. 택배를 이용해 반납할 수 있다.
방승배 청나래 2호점 대표는 “구직 청년들이 선호하는 정장을 갖추고 있다”면서 “20여 년간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 정보도 청년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4월 팔달구 행궁로 청년바람지대 1층에 <i>청</i>나래 1호점을 개점했고, 지금까지 550여 명이 면접 정장을 대여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나래 사업은 IBK 기업은행, kt wiz, ㈜코오롱인더스트리가 후원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