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75.94

  • 6.87
  • 0.28%
코스닥

685.80

  • 3.75
  • 0.54%
1/3

'김비서가 왜 그럴까' 관심 끄는 키워드 '사랑' '달콤' '설렘'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드라마 브랜드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비서가 왜 그럴까
2위 같이 살래요
3위 인형의 집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인기 키워드로 '사랑하다', '달콤하다' 등이 꼽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6월 6일부터 7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프로그램 25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드라마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은 '사랑하다' '달콤하다' '설레다'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분석에서는 '박서준, 박민영, 웹툰'이 높게 나왔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부정 비율에서는 75.6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tvN에서 방영중인 수목 드라마로 정경윤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즘 재벌 2세와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수행비서의 로맨스를 그렸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이어 '같이 살래요', '인형의 집' 등이 순위를 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