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효주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지난 22일 선보인 기업홍보(PR) 영상(사진)이 사흘째인 지난 24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조회 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 시간당 1만5000회, 하루평균 35만 회에 달하는 수치다.
SK는 ‘혁신의 큰 그림’을 주제로 한 홍보 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네 번째로 고정된 물체, 장소를 촬영한 사진들을 연속으로 이어 붙여 속도감 있게 재생하는 하이퍼랩스(hyperlapse) 기법을 사용해 글로벌 사업 성과를 웅장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위성 사진을 활용한 하이퍼랩스 작업물로 큰 호응을 얻은 비디오 아티스트 마테오 아콘디스가 제작에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술, 음악 등의 예술적 요소를 광고에 도입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기법으로 인기를 끌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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