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털어주는 기자
나스 블러셔 '파이널컷'
2014년 출시 2주만에 품절
중고시장서 50% 웃돈 거래
한국 소비자 요청에 재출시
[ 이수빈 기자 ] 봄이 온 걸 언제 체감하시나요? ‘코덕(화장품 덕후)’들에게 봄은 코랄(산호색)의 계절입니다. 겨우내 바르던 팥죽색 갈색 화장품 대신 서랍 속에 자고 있던 코랄 립스틱과 블러셔를 꺼내면서 새 계절을 맞습니다. 화장품 매장에서도 색조 신상품 중 유독 핑크와 코랄색이 많이 보입니다. 날이 풀리면 채도 높은 색상 인기가 높아지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설명인데요. 어떤 사람은 “‘상반기 코랄, 하반기 장미’가 색조 인기상품 공식”이라고 하더군요.
올해는 반가운 손님이 있습니다. 나스의 ‘파이널컷’(사진)이란 블러셔입니다. 2014년 반짝 나타났다가 순식간에 품절되면서 코랄 블러셔의 ‘전설’로 남은 화장품입니다. 비슷한 산호색 블러셔 중에서도 한 끗 다른 색상과 질감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습니다. 경쟁사 코랄 색조에 비해 약간 형광빛이 도는 게 세련됐다고 할까요. 아무 때나 살 수 없는 한정판이라는 점도 소비자 마음에 불을 지폈죠. 출시 2주 만에 전국에서 품절된 뒤 해외에서도 동났습니다. 온라인 중고시장 등에서는 원래 가격보다 50%가량 웃돈이 얹어져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웃돈을 줘도 쉽게 구할 수 없던 제품이라 코덕들의 애간장이 탔죠. “돈을 준다고 해도 못 사다니 말이 되냐”면서.
파이널컷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이 2014년부터 나스에 다시 출시해 달라고 꾸준히 요청한 결과입니다. 소비자 목소리가 통한 걸까요. 나스는 한국에서만 올 12월까지 파이널컷 컬렉션을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1월 재출시했습니다.
이 컬렉션에는 파이널컷 블러셔 말고도 2014년 같이 출시된 뉴 애티튜드, 러브, 섹스 판타지 블러셔가 있습니다. 이들 제품까지 총 4종의 블러셔를 다 모으면 비로소 컬렉션이 완성되죠. 마치 드래곤볼을 모으듯.
나스 블러셔는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 제형이 좀 더 단단하기 때문에 염소털 등 힘 있는 모(毛)로 제작한 브러시로 바르면 가장 예쁩니다. 블러셔 입자가 아주 고운 덕에 피부에 투명하게 물들듯이 표현되는 것도 특징입니다. 브러시에 잔뜩 묻혀 손등에 약간 털어낸 뒤 바르면 좋습니다.
파이널컷 출시 소식에 저도 마음이 두근거렸습니다. 4년 전에는 백화점에서 구입하는 데 실패해 인터넷을 뒤지다 아마존에서 러브 색상만 살 수 있었거든요. 올해는 블러셔 4종을 다 모으겠단 결심을 다졌습니다. “어차피 다 비슷한 분홍색 주황색 아니냐”고 물으면 그저 웃습니다.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다”는 게 마니아들의 신조니까요.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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