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미국 '3.1 필립림' 판매
"젊은층 소비자 영입에 효과"
[ 민지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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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SI)은 영국 패션 브랜드 ‘리스(REISS)’의 국내 판권계약을 맺고 올해 봄상품부터 판매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리스는 영국 왕세손빈인 케이트 미들턴이 약혼식에서 입은 드레스로 유명한 브랜드다. 패션업체들이 해외 브랜드를 수입할 때 보통 편집숍에서 일부 제품을 판매하면서 반응을 살피는 게 보통인데, 이번에 들여온 리스는 테스트 작업 없이 정식 수입 판권계약을 맺었다. SI 관계자는 “리스는 품질과 디자인에서 강점이 있는 데다 가격도 다른 해외 브랜드보다 30% 이상 낮다”며 “합리적인 명품을 찾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스는 1971년 영국 런던에서 데이비드 리스가 맞춤복 매장을 열면서 시작됐다. 비욘세, 제시카 알바 등이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대는 여성용 드레스가 30만원대, 재킷 40만~60만원대, 남성용 정장 70만~80만원대, 셔츠 10만~20만원대다. SI는 2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리스 여성매장 1호점을 열고 다음달 1일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남성매장 1호점을 열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회사인 한섬은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을 올해 봄상품부터 수입 판매한다. 지난해 이탈리아 브랜드 ‘포츠 1961’과 프랑스 브랜드 ‘로샤스’ 국내 판권을 따낸 한섬은 올해도 해외 브랜드를 더 늘릴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자체 편집숍 브랜드 ‘무이’ ‘폼’ ‘톰그레이하운드’에서 일부 제품을 판매해본 뒤 반응이 좋으면 단독 판권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당분간 패션업체들의 수입 브랜드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이란 전망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잘되면 큰 수익을 내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고 잘 안돼도 국내 패션업계에서 위상을 보여주는 수단이 되기 때문에 해외 브랜드를 경쟁적으로 들여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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