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 120만여 개 파일 검색서비스 제공
세계 최초 검색엔진과 디자인 플랫폼 결합
글로벌 3D프린팅 디자인 포털을 지향하는 스타트업 기업인 3D업앤다운(대표 홍복기)이 국내 최초로 3D 프린터 출력용 디자인 파인 검색엔진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3D 업앤다운은 3D프린터 사용자들이 전 세계 디자인파일을 손쉽게 검색,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검색엔진을 개발해 무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검색엔진은 전 세계 120만여 개의 파일을 검색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기본으로 영어, 중국어(간체 포함), 일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세계 주요 10개 언어로 확대해 글로벌 버전으로 론칭도 계획하고 있다.
검색 서비스로는 바로 3D프린트할 수 있는 파일뿐만 아니라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모든 3차원 파일을 검색 할 수 있다. 3D 업앤다운은 올해 상반기 내에 세계 최대 검색량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검색엔진의 가장 큰 특징은 검색어 입력 시 검색 결과를 두 가지로 보여주는데 있다. 3D업앤다운의 국제거래플랫폼(3dupndown)에서 제공하는 100% 출력 검증된 파일과 전세계에서 수집한 120만여 개 이상의 파일을 동시 제공해 파일 선택의 편의를 제공한다.
3D업앤다운의 국제거래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파일들은 여러 3D프린터를 통해 출력이 검증된 것으로 출력 시 실패하는 오류를 줄이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세계에서 수집, 제공하는 120만여 개의 파일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디자인을 정확하게 찾아 출력할 수 있다.
홍복기 3D업앤다운 대표는 "새로운 검색엔진 서비스는 100% 출력 검증된 자체 보유 파일과 전세계에서 수집한 다양한 파일을 동시에 제공해 사용자들 편익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누구나 자유롭고 손쉽게 파일을 검색, 출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3D업앤다운은 개인이 디자인한 파일을 업로드 및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자인 파일을 업로드하는 사용자에게는 개인 쇼핑몰 제공과 함께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파일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국내 유일의 3D프린팅 디자인 콘텐즈 글로벌 진출기업인 3D업앤다운은 한국어를 포함 주요국 8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한국 디자이너를 포함 세계 3000여명의 개인 및 기업 디자이너들이 참여하고 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