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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채익 의원, '친환경시대, 수소전기차 확산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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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채익 의원, '친환경시대, 수소전기차 확산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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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유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 위원회 소속의 이채익 의원(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은 30일 신보라 의원(환경노동위원회)과 공동으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친환경시대, 수소차 인프라 확산 가능한가’를 주제로 수소전기차 확산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이 주관한 이날 토론회에서는 당초 계획보다 지연되고 있는 수소충전소 구축 개선 방안과 친환경차 인프라 확산 방안이 논의됐다.


    이 의원은 “아직 수소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충전소 확충도 더디고 인식도 부족한 측면이 있다”며 “수소차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열정을 가지고 인프라 확산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론회 발제를 맡은 경일대 신재생에너지학과 박진남 교수는 “현재 지자체가 중심이 되어 수소충전소를 구축하는 방식은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고 “궁극적으로 수소충전소 산업생태계 육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동차부품연구원 구영모 팀장은 “국내 부품업체가 기술확보에는 성공했지만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면 시장경쟁에서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내 수소차 관련 중소·중견 부품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소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확충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환경부 이형섭 과장은 “현재 수소충전소 핵심 부품을 거의 수입에 의존하다보니 충전소 설치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설치기간도 장기화 되어 수소차 보급의 주요 저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국산 범용화 기술이 개발되면 적은 비용으로 수소충전소 설치가 가능하고 설치기간도 단축할 수 있어 수소충전소 구축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수소충전소 건설을 발목 잡는 불필요한 규제는 지속적으로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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