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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챗봇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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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재원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13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챗봇 서비스란 사전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을 통해 항공 여행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대고객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와 AI 기반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LUIS)’를 활용해 개발됐다.

서비스 이용절차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메신저 검색창에 ‘아시아나항공 챗봇’ 또는 ‘asianachatbot’을 입력하면 된다. 카카오톡은 1 대 1 채팅을, 페이스북 메신저는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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