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신선편의식품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해 오는 2020년까지 관련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전체 매출을 4조원까지 끌어올리겠다고 30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27일 열린 창립 72주년 행사에서 이 같은 비전을 발표했다.
이명구 SPC삼립 대표이사는 "샐러드, 간편과일 등 신선편의식품은 매년 30% 이상 고속 성장하는 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무한하다"며 "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종합식품회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PC삼립은 총 420억원을 투자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업단지에 건물면적 1만6000㎡ 규모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건립했다. 가공채소, 소스류, 음료 베이스, 제빵용 필링 등 200여 품목을 연 1만3000t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이다.
SPC삼립은 앞으로 완제품 샐러드를 여러 유통망을 통해 공급하고, SPC그룹이 운영하는 샐러드 전문점 '피그 인 더 가든'을 샐러드 전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SPC삼립은 이와 함께 제빵사업을 고도화하고, 밀가루 및 육가공 제품, 빵가루 등 식품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프랜차이즈 구매대행 사업, 카페 특화 식자재 공급 사업 등 신규사업 분야를 업계 1위 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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