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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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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림그룹과 합작법인 '인도롯데' 설립
현지 온라인쇼핑몰 아이롯데(ilotte) 오픈
자카르타 3시간 배송 서비스



롯데그룹이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롯데그룹은 인도네시아 재계 2위 살림그룹과 합작법인 ‘인도롯데’를 설립, 10일부터 현지 온라인쇼핑몰(www.ilotte.com)을 운영한다고 9일 발표했다.

두 그룹이 각각 50%씩 출자해 설립한 인도롯데의 대표는 롯데그룹에서, 부대표는 살림그룹에서 맡는다.

아이롯데는 현지 온라인쇼핑몰 최초로 ‘몰인몰’(Mall In Mall) 콘셉트를 도입했다. 인도네시아에 이미 진출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은 물론 현지 홈쇼핑 1위인 레젤이 아이롯데에 입점했다. 1000개에 달하는 정품 브랜드 상품들은 오픈마켓 형태로 판매된다.

롯데는 특히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 토니모리 등 한국 화장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한국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판매를 지원하는 K-샵 매장을 아이롯데 안에 마련했다. K-샵은 한국 롯데닷컴과 연계한 역직구 형태로 운영돼 우수한 품질의 한국 중소기업 상품을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아이롯데는 주 타깃 지역인 자카르타에서 들어온 주문은 현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에서 오토바이로 신속하게 배송할 예정이다. 앞서 8월 사전 오픈 기간에 롯데마트 상품을 자카르타 지역에 3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롯데는 아이롯데가 인도네시아 현지의 롯데백화점 1개점, 롯데마트 42개점, 롯데리아 30개점, 엔제리너스 3개점, 롯데면세점 2개점(공항점, 시내점)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관 인도롯데 대표는 “2021년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해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 1차 목표”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온라인쇼핑몰 사업 진출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글로벌 사업 다각화 전략에서 진행됐다. 신 회장은 지난해 2월 싱가포르에서 앤써니 살림 살림그룹 회장을 만나 오픈마켓 등 합작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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