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동남아 MICE 핵심 시장인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발표했다. 오는 21일과 23일 각각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경기MICE설명회는 지난 6월 베트남에 이어 동남아지역에서 두 번째 열리는 설명회다.
설명회는 도내 MICE 업계와 함께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현지 마이스 여행사 실무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도 MICE 지원제도, 마이스 팀빌딩 관광지, 유니크 베뉴, 마이스 팀빌딩 단체 체험 활동 등을 소개한다.
도에서는 광명시(광명동굴), 한국민속촌, 원마운트, 청심평화월드센터가 참가해 현지 마이스 업계와 1대 1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한다.
도는 중국 방한 금지령으로 인해 위축된 마이스 업계의 돌파구로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도는 동남아인들에게는 이색적인 겨울 컨셉인 스노우 파크를 활용한 원마운트와 광명동굴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 현지 여행사들에게 경기도의 다양한 유니크 베뉴(기업회의 명소) 등 마이스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차광회 도 관광과장은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 및 시장의 다변화를 위해서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면서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마이스 유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말로 대형 단체 관광과 이벤트 등을 포함한 관광산업을 뜻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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