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빈 기자 ] 제일기획(대표 임대기·사진)이 세계적 권위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인 ‘D&AD’에서 금상과 은상, 동상을 모두 석권했다고 1일 발표했다.
제일기획은 최근 영국 런던 트록시 극장에서 열린 D&AD 2017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금상을 탄 데 이어 은·동상도 1개씩 받았다.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본상을 탔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이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제일기획 본사가 기획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는 미디어 부문 은상을, 삼성전자 ‘비 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은 디지털 디자인 부문 동상을 받았다. 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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