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열흘까지 가능한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모처럼 장기연휴로 인천국제공항은 북새통이다. 30일 인천국제공항에 따르면 전날 공항을 이용해 해외로 출국한 사람은 9만명이 넘었다. 이번 연휴동안 해외로 떠나는 사람은 약 100만명이 예상된다. 또한 연휴 마지막날까지 약 200만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사나 IT(정보기술) 업체들도 이용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천공항을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해당 고객이라면 떠나기 전에 챙겨주면 좋을 만하다.
KT는 인천공항에서의 제휴혜택을 강화했다. KEB하나은행 공항 환전우대와 더불어 인천공항의 식당, 카페, 라운지 등 최대 25개 시설에서 혜택이 주어지는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올레닷컴 및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 여행 고객을 위해서는 각종 요금제를 한시적으로 인하한다. 중국, 일본, 미국 등 168개 국가에서 200kbps 이하 속도로 인터넷 검색, SNS(톡) 위주의 데이터를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상품이 해당된다.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2개월 간 하루 7700원에서 5500원으로 2200원 인하한다.
‘로밍 에그’ 상품도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월간 하루 1만1000원에서 5500원으로 50% 인하한다. ‘로밍 에그’는 가입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출국 전 공항 로밍센터에서 기기를 임대 받아 해외에서 하루 종일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 서비스다. 에그 단말 한 대에 최대 3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천공항 주차 공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의 실시간 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인천공항 주차장’, ‘인천공항 주차 현황’,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장’등을 입력하면 된다. 검색 결과에서 인천공항의 주차장별 주차가능 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있다. 주차요금과 공식주차대행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네이버는 작년 7월부터 네이버 검색 결과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장별 현재 대기 인원,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서치(Search) 김광현 리더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공사 추산 약 197만 명의 여행객이 인천공항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네이버 검색을 통한 보다 편리한 인천공항 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