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75.58

  • 19.67
  • 0.80%
코스닥

683.75

  • 5.56
  • 0.82%
1/3

"부동의 1위" 삼성전자, 1분기 미국 가전시장 수성

관련종목

2024-12-02 09:1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1분기 시장점유율 19.2%, 브랜드 점유율 1위


    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시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5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7년 1분기 19.2%의 시장점유율로 미국 주요 가전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p 증가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2016년 2분기 16.7%로 1위에 올라선 후 4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작년 3분기에는 18.8%, 4분기에는 18.7%를 기록하면서 지난해 연간 시장점유율에서도 17.3%로 1위를 나타냈다.

    품목별로도는 세탁기와 냉장고가 강세였다. 두 품목 모두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 세탁기는 1분기 19.7%의 점유율을 나타내 1위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연이어 내놓은 신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시장을 이끌고 있다. 애드워시와 플렉스워시가 대표적이다. 드럼세탁기 부문은 전년 동기대비 5.9% 포인트 성장한 27.1%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올해 1분기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3.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지속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4.0%의 시장점유율로 32분기 연속 1위를 유지중이다. 지난해 30.8%로 8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고 올해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시장점유율이 7.7%p 증가하며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지속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더욱 좋은 성과를 거뒀다. 2500달러 이상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2000달러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가 각각 37.0%, 36.4%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조리기기 부문의 올해 1분기 실적도 오븐이 전년 동기대비 4.6%p 성장한 18.2%를, 전자레인지가 4.9%p 성장한 13.5%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냉장고와 세탁기의 뒤를 이어 톱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최익수 상무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냉장고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세탁기의 새로운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플렉스워시 세탁기, 플렉스드라이 건조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기존에 없었던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회원만 벌써 25만명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