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38.84

  • 51.75
  • 1.27%
코스닥

921.90

  • 16.93
  • 1.8%
1/8

[전 세계 누비는 직구족] 광군제 VR까지 동원한 알리바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누비는 직구족] 광군제 VR까지 동원한 알리바바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베이징=김동윤 기자 ] 올해 광군제(독신자의 날) 할인 행사에서 알리바바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각종 첨단 기술을 세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알리바바는 우선 VR 기술을 접목한 ‘바이플러스(Buy+)’란 별도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세계 유명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제로 물건을 사는 느낌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알리바바는 이를 위해 미국 메이시백화점과 타깃, 코스트코 등 총 8개의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VR 기술로 재현해냈다.


    알리바바는 또 올해 세계를 강타한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를 벤치마킹해 AR 기술도 이번 광군제 행사에 활용했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스타벅스 KFC 상하이디즈니랜드 등의 매장에서 알리바바의 B2C(기업 대 개인) 전자상거래사이트 티몰의 마스코트인 고양이를 잡을 수 있는 게임을 선보였다.

    베이징=김동윤 특파원 oasis93@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