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명문대학 진학의 꿈 키운다
2017년 1월 5일(목)~7일(토), 연세대 송도캠퍼스서
14일부터 선착순 120명 모집…조기 접수자 특별할인도
[ 조혜리 기자 ] 겨울방학은 집중적인 학습이 가능해 자신의 학습 실력을 상승시키고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 특히 연초 계획 중 하나로 자신의 경제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심한 학생들이라면 한경 경제캠프에 참가하는 것이 좋다. 한경 고교 경제캠프는 평소 경제에 관심이 있으며 상경계 진학을 목표로 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여한다.
학기 중에는 당일로, 여름/겨울방학에는 2박 3일로 진행된다. 현재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경제캠프를 시행하는 단체는 한경 고교 경제캠프가 유일하기 때문에 매회 방학이면 학생들의 참가율이 높다.
21회 캠프는 2017년 1월 5일(목)~7일(토)까지 2박 3일동안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학생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예비 고1을 포함해 전국 고등학생 120명을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 경제학 강의 △ CEO 특강 △ 2018 대입 전략 강의 △ 멘토와의 대화 △ 시사이슈 조별 찬반토론이다. 모든 공부는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하므로 기초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경제에 관심은 있으나 학교에서 경제를 배우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경제학의 10대 원리부터 단계적으로 강의한다. 이후 가계나 기업의 경제활동이나 신문에서 볼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 물가, 실업, 국제 경제, 무역과 관련된 이슈를 공부할 예정이다. 또한 경제학을 통해 성공한 CEO의 삶의 철학을 들으며 발상의 전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2018년 대입 입시전략 강의도 열린다. 참가 학생들로부터 조사받은 희망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들의 주요 입시전략을 짚어준다. 최근 입시 흐름인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해 수시 전형별 모집 비율, 수시 대학별 내신 지원 가능권 등에 대해 강의한다. 고교 1학년 대비법, 고교 2학년 대비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의 현 위치에 맞는 시기별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박 3일 캠프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에 재학 중인 멘토 선배와 한 조를 이뤄 함께 지낸다. 한경 고교 경제캠프의 자랑거리인 멘토와의 시간에는 멘토들의 입시 경험담을 상세히 소개한다. 학생들과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자신의 멘토 뿐만 아니라 다른 조의 멘토와도 교제할 수 있는 시간이다. 멘토와 함께 조별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마지막 날 오전에 발표회를 갖는다. 지난 캠프에 참가한 박은진(인천 포스코고 2년) 양은 “나 자신을 다잡은 귀중한 시간이었으며 경제와 입시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캠프였다”고 말했다.
접수는 14일부터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서 받는다. 참가비는 1인당 42만 원이다. 단 11월 말까지 조기 접수자에 한해서는 39만원에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강사 등 자세한 일정은 향후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경제신문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 360-4069
조혜리 연구원 hyerij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