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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등 제조 관계사에 브라이틱스를 도입한 삼성SDS는 최고 수준의 품질·수율 분석, 불량 원인 탐색, 설비 진단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건당 수시간 걸리던 분석 소요 시간을 20분 내외로 크게 줄였다. 브라이틱스는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물류IT 플랫폼인 첼로에도 결합돼 유사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측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 예로 지난해 8월 薩?톈진항에서 발생한 폭발사고 때 데이터 분석 기반 위험 모니터링을 통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감지하고, 우회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했다. 삼성SDS는 이 같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대외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최근 SAS코리아와 제휴를 맺었다. 삼성SDS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 및 인프라와 SAS의 전 세계 기업 및 정부 등 8만 고객에게 제공한 분석 노하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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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는 또 첼로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정유성 삼성SDS 대표는 “글로벌 ICT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대외 협력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 애널리틱스 IoT 등 신기술 분야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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