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EM이 인증하는 국제공인 부동산자산관리사 과정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활발해지면서 부동산자산관리의 중요성 역시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어떻게 부동산자산을 관리했느냐에 따라 향후 부동산의 가치가 결정되는 만큼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을 매입하는 것 못지 않게 자산관리업무가 투자의 성패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가 됐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본격적인 서비스시장 개방을 앞두고 있어 해외의 부동산자산관리 업체가 국내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이 선진기법과 시스템, 브랜드를 가지고 들어와 국내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수 있으므로 국내 부동산시장 종사자들도 해외의 자산관리운영 형태와 노하우를 미리 습득해 대비할 필요가 있다.
CPM은 부동산의 가치평가는 물론 시설 및 임대차에 대한 관리 등 부동산 포트폴리오 투자를 총괄하고 부동산관리를 책임지는 전문가를 말한다.
CPM은 전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국제자격증으로 미국부동산관리협회(IREM)에서 부동산자산관리에 대한 일정한 교육과정을 마치고, 실무능력을 가졌다고 인정받는 사람에게 CPM자격증을 수여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CPM협회는 IREM의 한국지부로써, 미국교육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미국의 승인 받은 한국인 강사와 미국인 강사를 초대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미국인 강의 시 통역사 ?순차통역도 제공한다.
19번째를 맞이하는 CPM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 일반교육과정 교육일정 : 2016. 08. 20 ~ 2016. 12. 11
2. 과목면제과정 교육일정 : 2016. 10. 29 ~ 2016. 12. 11
3. 교육장소: 건국대학교(서울) 교육연수동 111호
주최 : (사)한국CPM협회, www.kcpm.co.kr
문의 : 02-555-9953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