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장수부부 회혼례 개최
부산시는 부부가 혼인한지 예순돌을 축하하는 기념잔치인 ‘제7회 장수부부 회(금)혼례’가 24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회장 문우택)주관으로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회(금)혼례는 결혼 60주년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가족이 함께 참여해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우리사회의 전통문화를 재조명하여 경로효친의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구?군별 한 부부씩 결혼 50~60주년 이상 된 장수부부 15쌍이 이번 회혼례에 참가한다. 가족, 시민 등 총 6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을 축하해주게 된다.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노인강령 낭독, 대회사 및 축사, 장수부부 합동 회혼례 및 부부금슬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회혼례가 진행된다. 행사가 끝나면 어르신들 전원은 회(금)혼기념 여행으로 태종대를 관광한 후 저녁식사를 함께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요즘같은 100세 시대 인생에 있어 60년의 세월을 동고동락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은 크나큰 축복이며, 아울러 우리 전통문화를 되짚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금)혼례는 부부가 결혼 60주년 또는 50주년을 기념하는 혼례의식으로 부부가 혼례복장을 갖추고 혼례 의식을 재연하며 자손들의 헌수를 받고 친족·친지들의 축하를 받는 전통의식이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