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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부문
신한저축은행의 서비스 철학은 고객의 성공과 미래를 함께한다는 사명감으로 보다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신한저축은행은 ‘S.M.A.R.T 서비스’라는 모토를 세워 실천하고 있다. S.M.A.R.T란 전문성을 갖춘 차별화된 서비스(specia), 정도(正道)경영과 투명경영(moral), 실천과 행동의 서비스(action), 고객 존중과 신뢰의 서비스(respect), 상호 윈-윈(win-win) 하는 동행 서비스(together)를 의미한다.
소비자 만족을 위해 신한저축은행은 영업점별로 고객서비스(CS) 리더를 선출해 운영하고 있다. CS리더는 체계적으로 교육을 지원하고 고객만족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한다.
신한저축은행은 금융그룹 내 서민금융회사라는 차별화된 위치를 바탕으로 금융지주의 노하우와 시너지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신한 허그론’은 신한은행-신한저축은행 연계 신용대출 상품으로 금용지주를 활용해 시너지를 낸 서민금융상품이다. 평균 대출금리는 연 12~13% 수준으로 서민금융시장의 완충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 상품은 은행대출 한도가 부족한 고객과 은행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이 고금리 시장으로 내몰리지 않도록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에서 한도가 부족하거나 대출이 어려운 소비자에게 은행 창구에서 저축은행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은행 영업점과 저축은행 간 신속, 간편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프로세스와 전산시스템 개발에 집중했다. 저축은행 대출한도를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은행 영업점에서 대출 신청서까지 작성할 수 있다. 2013년 6월 거점점포 50곳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3월까지 6000여명에게 700억원을 공급했다.
‘허그론 안심 서비스’는 대출받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무료로 보험에 가입해주는 서비스다. 소비자에게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출금 상환으로 인한 가족의 생활고를 방지하고자 하는 목적에 시작됐다.
대출 소비자가 사망하거나 80% 이상 장해를 입었다면 상환하지 못한 대출금 전액을 보장하는 것이 서비스 내용이다.
신한저축은행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기업 미션에 걸맞게 소비자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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