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은 15일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가 공식 온라인몰 'JAJU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JAJU 온라인 스토어는 한국인의 생활방식을 담은 스토리텔링형 온라인몰을 콘셉트로 잡았다.
총 2300가지 제품을 판매하며, 기존 쇼핑몰들의 제품 나열식 페이지 구성과 달리 한국인의 삶과 관련된 주제에 맞는 정보를 제공, 제품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자주는 온라인 사업을 확충해 대형마트, 플래그십스토어, 백화점, 쇼핑몰, 아웃렛으로 이어지는 유통채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현재 자주의 매장은 이마트 132개, 백화점 및 쇼핑몰 11개, 플래그십스토어 1개, 아웃렛 4개 등 총 148개다.
자주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시너지를 통해 2020년까지 브랜드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웅열 자주 영업팀장은 "한국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만큼 온라인 스토어에 사용되는 단어까지 한글 표준어 규정에 맞게 제작할 정도로 한국의 문화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서 쇼핑몰 이상의 '트랜드 허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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