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한파로 인해 제주공항의 운영이 중단된 후 대규모 체류객 혼란 사태가 발생했다. 저비용항공사들이 28일 불편을 겪은 승객들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제주항공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문에서 "제주 기점 노선에 34편의 정규편과 17편의 임시편을 편성했지만 승객의 불편을 덜어 드리는 데 분명히 한계가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재난 상황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많은 경험을 했다"며 "이른 시일 내에 불편의 원인과 개선점을 찾겠다"고 했다.
에어부산도 "사내 비상대책반을 구성, 3차에 걸친 대책회의를 한 결과 최대한 많은 임시편(총 24편)은 물론 본사 및 부산공항 직원을 제주공항에 급파했다"며 "미흡했던 점들에 대해 이해를 부탁드리며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비정상 운항이 발생한 23일부터 비생대책반을 가동해 전사적 대응에 노력했고, 운항 재개 후 최대한의 항공편(총 30편)을 투입해 승객을 수송했다"며 앞으로 승객의 안전한 수송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항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태에서 항공권 발급 과정에 대해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보내 불편을 해소하려고 노력했으나 문자 전송의 오류로 몇 승객은 받지 못한 점에 대해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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