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정민 기자 ] 올 봄 편의점 업계에서는 제철 과일을 넣은 '디저트 샌드위치' 대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한 'GS25'에 이어 올해 '세븐일레븐'과 'CU'도 참전해 디저트 메뉴 강화에 나섰다.
2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는 29일부터 5월까지 제철 딸기를 사용한 한정판 상품인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딸기 샌드위치는 지난해 처음으로 출시됐다. 당시 2월25일부터 5월까지 100만개가 넘게 팔리며 샌드위치 판매 상위 5위 안에 들며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이에 GS25는 올해 지난해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 딸기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가격은 2000원.
권오상 GS리테일 편의점 조리빵 상품기획자(MD)는 "지난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한 달 정도 앞당겨 기획했다"며 "매일 당일 수확한 국내산 생딸기를 사용하고, 곁들이는 토핑을 지난해 파인애플에서 황도로 변경해 달콤함을 더했다"고 말했다.
올해는 롯데그룹 계열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도 과일 샌드위치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세븐일레븐은 딸기와 키위 등 생과일과 생크림을 넣어 만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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