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로열티 프로그램인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My Starbucks Rewards)' 회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고객들의 만족도 강화를 위해 2011년 9월부터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를 통해 200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카드번호와 PIN번호를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등록해두면 매장에서 사용할 때마다 별이 적립돼 '웰컴', '그린', '골드' 레벨마다 다양한 쿠폰과 혜택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멤버쉽 제도다.
스타벅스는 오는 31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2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럭키 몽키 케이크'를 출시하고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럭키 몽키 케이크'를 구매할 시 보너스 별 3개를 추가로 지급하고, 음료·푸드·머그·텀블러·원두 등 모든 스타벅스 상품 구매 시 1만원당 보너스 별 1개를 추가 제공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200만명 돌파 ?기념해 선보이는 '2016 럭키 몽키 케이크'는 원형 통나무 위에 앉은 행운의 레드 몽키를 모티브 한 귀여운 케이크 모양이 먼저 눈에 띈다. 촉촉한 시트 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어 달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좋아하는 바나나맛이 포인트인 케이크로 이벤트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용량은 105g, 가격은 5600원이다.
한편 스타벅스 카드는 스타벅스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최소 5000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최초충전이 가능한 선불 카드다. 스타벅스 카드 이용 시 600원 상당의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크림, 드리즐, 자바칩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01년 북미 지역에서 처음 도입된 후 국내에서는 2009년 2월부터 출시돼 지금까지 75종의 카드가 소개됐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