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OS 버전 출시 이후 많은 유저들이 애플 iOS 버전의 출시를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이번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화이트데이]의 매력과 재미를 느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티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계속해서 유료 1위를 굳건히 지키는 등 순항하고 있다. 譴?애플 앱스토어 버전 출시를 통해 그 열기가 식지않고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이트데이]는 지난 11월 19일 출시한 T스토어, 그리고 11월 26일 출시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두 출시 이후 유료 1위를 굳건하게 지키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유료(Paid) 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이면서, 동시에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완성판'과도 같은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춰 강화한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인 국산 모바일 게임들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출시 전략으로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기에 더욱 더 눈길을 끈다. 한번 결제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의 '유료'(Paid) 앱으로, 부분유료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과도한 콘텐츠 쪼개 팔기", "무분별한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친구초대로 대표되는 소셜(Social) 요소 강요" 같은 요소들은 모두 배제했다.
[화이트데이]는 유저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게임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에정이며, 게임 내 최고 난이도 모드인 '왕리얼' 모드의 업데이트를 눈앞에 두고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