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은 홈쇼핑 전용 색조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주력제품 에센스 커버팩트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촉촉한 팩트'란 콘셉트로 2013년 9월 출시됐다. 이후 꾸준히 개선된 제품을 출시하며 2년2개월 만에 단일 제품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제품을 새로 선보이는 '시즌'이 거듭될 수록 매출 증가세가 가팔라졌다고 애경은 전했다. 올해 9월까지 판매된 '시즌 4' 제품의 경우 7개월간 매출이 500억원으로 출시 초기 19개월 만에 번 규모를 달성했다. 올해 10월 출시한 시즌 5 제품의 경우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단독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애경은 최근 흥행에 대해 입소문을 타며 주요 소비자인 40대 여성뿐 아니라 20~30대 여성으로 구매층이 확대된 결과로 풀이했다. 향후 면세점 입점 등 홈쇼핑 외 판매채널로 영역을 넓혀 연간 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키우는 게 목표다.
애경 관계자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목표 연령층인 40대를 넘어 20~30대 여성으로 구매층이 확대, 파급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지난달 GS샵의 연령별 주문 현황에 따르면 20대와 30대 구매자가 전체의 60%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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