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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준, 한국 비자 발급 소송 "나는 재외동포, F-4 발급해줘야"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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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준, 한국 비자 발급 소송 "나는 재외동포, F-4 발급해줘야"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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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해 김장계획을 조사한 결과 고객 절반은 ‘절임배추’로 김장을 담그고, 약 27만원을 김장 예산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임배추 매출 5년 새 배로 성장, 올해 예상 김장비용은 27만원
    홈플러스는 2일부터 8일까지 30대 이상 주부고객 821명을 대상으로 ‘2015 김장계획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우선 ‘김장재료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복수응답)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품질’과 ‘편의성’을 나란히 1위(42.3%)로 꼽았다. 이어서 2위 가격(38.5%), 3위 배송(36.5%), 4위 프로모션(23.1%), 5위는 서비스(9.6%) 순이었다.


    또한 ‘통배추와 절임배추 중 어떤 김장재료를 선택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47.7%가 ‘절임배추’를 택했다. 홈플러스 월동 김장배추 매출에서 절임배추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0년 28.5%였던 점을 감안하면 5년 새 배로 수요가 증가한 셈이다. 11~12월 기준 홈플러스 배추 카테고리 내 절임배추 매출비중은 2010년 28.5%에서 2011년 32.4%, 2012년 38.2%, 2013년 42.3%, 2014년 44.4%로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절임 과정 없이 손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어서다. 이번 설문조사 응답자들이 김장재료 구매 시 ‘편의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견과 일맥상통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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