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가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 늘어난 1조538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622억원의 순손실을 올려 적자로 전환했다.
사업 부문 별로 살펴보면 여객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감소했다. 신규기재 도입으로 공급이 늘었으나 호흡기 질환(메르스)의 영향으로 승객이 줄었기 때문이다. 유가 하락으로 유류할증료 수입도 감소했다.
화물 부문 매출은 9.7% 줄었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전체적인 수출입 물동량이 줄어든 데다 유럽 노선이 부진했다는 게 회사의 분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4분기 성수기 지역을 중심으로 증편을 실시해 매출 증대를 이끌 계획이다.
부산~오키나와 인천~다낭, 사이판, 방콕 등 동계시즌 여행 성수기 지역이 그 대상이다.
화물 부문에서는 미주, 유럽노선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아시아 지역 프로젝트성 전세기 유치를 통해 실적 증대를 이끌 방침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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