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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두바이 BES'서 한국공동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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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중동과 북아프리카(Middle East & North Africa, 이하 MENA) 지역에 대한 우리 콘텐츠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시장개척 행사를 오는 3∼6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서 개최한다.

MENA는 사우디아라비아, UAE, 이집트 등이 속한 지역으로 단일 언어인 아랍어 사용인구가 많고 유동자금이 풍부하며 국가 위험이 낮다는 공통점이 있어 우리나라 콘텐츠는 물론 공산품과 농산품의 신흥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 4일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MENA 지역 최대 콘텐츠 마켓인 'The Big Entertainment Show(BES)'에서 한국무역협회(KITA·회장 김인호)와 함께 'K-Content in Dubai'라는 이름으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한국공동관에는 MBC, SBS, CJ E&M, 부즈클럽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교육 분야 15개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들이 참여해 전 세계 28개국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화정>, <육룡이 나르샤>, <오, 나의 귀킴?, <캐니멀> 등에 대한 수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BES는 두바이 정부기관인 문화예술청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돼 MENA 지역은 물론 80개 이상의 유럽, 미국의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바이어들이 찾는다. 우리나라는 지난해에도 15개 기업이 한국공동관을 운영해 <괜찮아 사랑이야>, <기황후> 5편의 드라마를 수출하는 한편, 119건의 수출상담을 벌였다.

6일에는 케이팝 붐업을 위한 공연 'K-Pop Night in Dubai'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는 6인조 남성 그룹 '틴탑'이 1시간여 동안 <긴 생머리 그녀>, <미치겠어> 등 히트곡 공연과 함께 팬들과의 만남도 갖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와 함께, MENA 지역 한류 확산 및 문화교류 거점 마련을 위해 신설할 예정인 UAE 한국문화원 운영과 관련해 두바이 한국영사관, 한국관광공사 등과 업무협의도 진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MENA는 인구만 5억 5000만 명에 이르고 대부분 단일 언어인 아랍어를 사용해 시장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크다"면서 "우리 콘텐츠뿐 아니라 공산품과 농산품 진출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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