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개소식은 오후 5시 걸그룹 다이아(DIA)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의 환영사, 프릭 업 스튜디오 소개, 현장에서 생방송을 진행 중인 BJ들의 인터뷰, BJ춤추는곰돌의 댄스 공연 등의 순으로 약 1시간 30분 간 이어질 예정이다. 개소식 공식방송 MC는 BJ최군이 맡으며, BJ방송천재까루가 스튜디오 곳곳을 다니면서 관계자 및 개인방송 중인 BJ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시설을 소개한다. 아프리카TV 헬로 프릭업 페이지(afreeca.com/hellofreecup)에서 라이브로 볼 수 있다.
현장에서 개소식을 알리는 BJ들은 프릭 업 스튜디오에 마련된 녹음실, 미니 스튜디오, 크로마키 스튜디오, 분장실 등을 활용해 개인방송을 진행한다. BJ가 자신의 재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로 스튜디오 현장과 개소식을 전하는 것. 더빙걸로 목소리가 잘 알려진 BJ도로시는 녹음실에서 플래시 게임 더빙 생방송을 하는 식이다. 이 밖에 BJ 도아, 비보이제리, 조아라님 등이 노래, 댄스스쿨, 메이크업 방송 등으로 스튜디오를 최대한 활용하여 업그레이드 된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 날 개소식에 참석한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창작자들이 새로운 콘텐츠 산업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건강한 생태계가 뿌리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프릭 업 개소식을 통해 e스포츠를 비롯해서 노래, 댄스, 밴드, 공연, 더빙, 각종 아마추어 대회, 경연대회 등 BJ와 유저들이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공간으로 개방한다.
한편, '프릭 업'은 기획과 제작까지 유저가 함께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200여평 면적에 조종실, 편집실, 녹음실, 풀 HD방송 시스템 등을 갖춘 곳 이다.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드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최근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만든 '프릭'에 자유로운 분출의 의미로 'UP'을 붙였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