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고는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장르를 하위 카테고리로 구분해, 딩고 스타일, 딩고 푸드, 딩고 타임, 딩고 뮤직, 딩고 프렌즈 등의 채널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딩고타임(https://goo.gl/6D1vnq)은 얼마 전 메이크어스에 합류한 영화감독 장진이 맡아 톡톡튀는 그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콘텐츠 채널로, 개설 일주일만에 약 2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크어스의 딩고 채널 전략에 대해 서비스팀 남혜진 이사는, "영화를 예매할 때 제작사, 감독이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모바일의 경우 각 개인이 선호하는 콘텐츠만 볼 수 있는 채널이 중요하다"며 "딩고 채널은 각 장르별 특화된 콘텐츠를 공급해, '딩고 채널은 믿고 본다'는 인식을 갖게 하는 게 목표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딩고 채널 외에도 스낵비디오, 세상에서 가장 소름돋는 라이브(세소라),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세웃동) 등의 대표적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의 플랫폼을 통한 누적 구독자수는 10월 28일 현재 2,560만명에 이르며, 월간 콘텐츠 조회수는 3억회, 누적 조회수는 35억회에 이른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