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이사시즌에 접어들면 되면 새로운 환경으로 거주지를 옮겨가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사 성수기인 가을철 똑똑하게 이사하기 위한 성공적인 이사 노하우를 알아보자. 이사는 거주지의 특성과 운송방식에 따라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포장이사 등으로 분류되는데 어떤 방식으로 이사할 것인지 서비스의 차이에 대해 이해한다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이사를 할 수 있다.
1. 일반이사 : 고객이 스스로 이삿짐을 포장하고 이삿짐센터가 운송만 해주는 이사 서비스이다. 직접 짐을 싸고 해체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긴 하나 이사비용이 저렴하고 스스로 정리를 할 수 있어 이삿짐 분실이나 파손 위험이 적은 장점도 있다. 짐이 많지 않다면 경제적인 일반이사가 바람직하다.
2. 반포장이사 : 고객이 스스로 이삿짐을 간단히 포장하고 나면 이사업체에서 짐 포장을 마무리하고 일괄적으로 포장된 짐을 운반해주는 서비스이다. 정리정돈은 고객의 몫이나 포장이사대비 비용이 다소 저렴하여 짐 정리를 스스로 안전하게 하고자 하는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3. 포장이사 : 포장이사전문업체에서 포장, 운반 및 최종 정리정돈까지 일련의 이사 프로세스를 모두 책임지는 서비스이다. 일반이사나 반포장이사에 비해 비용이 다소 비싼 편이나, 최근 많은 이사고객들이 포장이사를 절대적으로 선호하기 때문에 일반이사와 가격차이가 많이 좁혀지는 추세이다. 더불어 포장이사가격비교나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해 꼼꼼히 비교한다면 포장이사비용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사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나면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하는데 최근 온라인상에 수 많은 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최근 눈에 띄는 포장이사견적비교 사이트인 다이사( www.da-24.co.kr )에서는 간단히 이사정보를 입력하면 전문상담을 통해 고객동의 하에 고객별 최적맞춤업체를 소개받고, 이어 각 이사업체별 상담과 방문견적을 통해 고객과 업체의 직거래를 돕는다. 물론 다이사는 고객에게 중개수수료를 부담시키지 않고 오픈마켓 사이트를 활용하는 이사업체에게 시스템 비용만 받고 있어 건전한 시장경쟁과 더불어 시장거품을 뺐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최종선택 역시 고객 스스로의 판단에 의해 비교하고 잘 따져보고 경쟁력 있는 업체를 선택하도록 하였다.
다이사는 전국에 100여개 이상의 포장이사전문업체와 협력하여 지역별로 서울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인천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광주포장이사, 경기포장이사, 창원포장이사 및 신도시 특화지역인 수원포장이사, 안양포장이사, 용인포장이사, 김포포장이사, 일산포장이사, 고양포장이사, 청라포장이사, 송도포장이사, 분당포장이사 등 전국 우수업체와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전국의 100여개 중대형 이사허가업체와 더불어 포장이사 이외에도 일반이사, 원룸이 ?원룸포장이사), 사무실이사, 오피스텔이사, 보관이사, 용달이사, 5톤포장이사, 해외이사, 기업이사, 공장이사, 관공서이사 등 다양한 이사서비스 견적비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접수 혹은 대표번호(070-8837-2424)로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과 접수를 도움 받을 수 있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