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외에도 '아키에이지' 개발 스토리 '아미고' ('아키에이지'에 미치Go!) 게시판을 통해 '아키에이지'에 등장하는 우리말 표현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아키에이지' 전투 기술 중 하나인 '소드락질'은 훔치다는 의미의 우리말이며 물약은 '수줍은 소녀의 입맞춤'등과 같이 시적으로 이름을 지었다. 또한 자동차 탈 것 '밭으로'는 대표적인 4륜 차량인 콰트로에서 인용해 우리말로 바꾸는 등 게임 내에서 흔히 쓰이는 외래어 표현을 우리말로 바꿔 플레이어들에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렸다.
'아키에이지' 김정하 사업실장은 "역사적으로 뜻깊은 날인 만큼 보다 보다 많은 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작게나마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업데이트된 외형변경 콘텐츠를 활용한 '도전! 아키에이지 슈퍼모델 시즌2' 이벤트를 7일(수)부터 21일(수)까지 진행한다. 한글날 축제 등을 비롯한 기타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