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30.34

  • 3.13
  • 0.11%
코스닥

862.15

  • 7.72
  • 0.90%
1/3

카카오톡 등 모바일 브랜드 가치 급상승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등 모바일 브랜드 가치 급상승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브랜드스탁, 3분기 100대 브랜드


[ 강영연 기자 ]
카카오톡 쿠팡 등 모바일 브랜드의 가치가 빠르게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4일 발표한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모바일 메신저 브랜드인 카카오톡은 4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온라인 쇼핑 브랜드인 11번가(16위)와 소셜커머스 선두주자 쿠팡(41위)은 각각 4계단, 7계단 올라섰다.

또 국산차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수입차는 하향세를 보였다. 그랜저는 6계단 올라 38위, 쏘나타는 20계단 상승해 44위를 차지했다. 코란도C(88위)도 8계단 상승했다. 반면 BMW는 15위로 순위 변동이 없고, 폭스바겐은 3계단 하락해 91위로 밀렸다.

경영권 분쟁을 겪은 롯데그룹 브랜드의 동반 하락도 나타났다. 롯데백화점(14위), 롯데마트(17위), 롯데리아(48위), 롯데호텔(70위), 롯데시네마(71위), 롯데슈퍼(81위) 등의 가치가 모두 2분기보다 낮았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