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때 많은 부분을 비교하고 고민해서 선택한다. 지금은 다양한 매체의 발전으로 인하여 우리는 이러한 고민을 다양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알려질까 쉬쉬하여 제대로 된 비교와 선택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아직 더러 있는데 융자가 그중 한가지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은행별 금리 및 조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주거래 및 브랜드 높은 은행으로 극히 한정적이었다. 더욱이 생업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 등 현대인들이 다수의 금융사를 직접 방문해서 비교를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다.
주변 몇 군데의 금융사를 확인해서 비교한다 하더라도,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해당 은행 직원들의 장점만을 듣고서는 올바른 판단을 하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금리비교 서비스를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해당 관계자는 “금리가 낮다고 나에게 가장 좋은 상품은 아니면, 상환계획에 따라 거치기간이나 중도상환수수료와 같은 부대조건이 금리 못지 않은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최근에 금리비교 사이트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최저금리만을 안내하려 하는 업체가 많은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지 면밀히 살펴보고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hk-bank.co.kr 1600-2599)는 시간에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무료 금융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상품정보를 분석해서 개인별 맞는 은행별 금리와 조건을 제안해준다.
특히 “저금리 갈아타기 위해서는 평소 사소한 연체에도 주의하는 등 신용등급 관리에 철저해야 하고, 개인별 상황에 맞는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활용하면 상품별 조건·한도·특판 금리를 비교할수 있으며, 직장인·개인사업자·프리랜서·신혼부부·주부 등을 위한 전세자금(보증금담보) 등도 맞춤형 1:1 무료상담을 받을수 있다.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