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들은 반란군, 제국군 중 하나를 선택해 사령관이 되어, 기지를 건설하고 유닛을 훈련시켜 기지를 방어하고 스타워즈에 나오는 무기와 유닛, 운송수단을 이용해 적에 대항해야 한다. 다른 플레이어들과도 동맹을 만들어 강력한 분대를 결성할 수 있고, 다양한 행성으로 여행을 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타워즈>의 세계관 안에서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무기를 가지고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색다른 매력에 힘입어 출시 후 1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1천 8백만 건에 이르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은하계 지도를 선보이는 '스타워즈: 커맨더'는 플레이어들로부터 가장 많은 요청을 받았던 <스타워즈> 행성 간 이동 기능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기존의 타투인(Tatooine) 행성 뿐만 아니라 야빈 4(Yavin 4), 호스(Hoth), 에르킷(Er'Kit), 단도란(Dandoran)과 같은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세계들을 자유롭게 드나들며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됐다.
대규모 업데이트 '월드 인 컨플릭트 (Worlds in Conflict)' 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 진영 재배치 (World Relocation) – 기지 레벨 5 (HQ5)부터 사용할 수 있는 행성 사령부 건설 기능을 통해 야빈 4, 호스, 에르킷, 단도란 등 최대 4개의 진영을 선택하여 정찰, 이동이 가능하다.
· 은하계 지도 (Galaxy Map) – 행성 사령부의 한 부분인 은하계 지도는 각 행성의 전략적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어떤 행성에서 전투를 펼칠 지 결정할 수 있다.
· 플레이메뉴 업데이트 – 새롭게 업데이트 된 메뉴는 행성에 존재하는 동맹군, 갈등, 사건, 챕터 진행을 포함한 각 진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 행성 결투 (Planetary Conflicts) – 플레이어들이 토너먼트 형식의 PVP(Player versus Player, 플레이어간 대결) 게임을 통해, 추가된 진영을 교대로 돌아가며 善?간 결투를 펼친다. 각 결투에서 승리한 팀에게는 보너스가 주어진다.
· PVP 승리 전리품 (PVP Victory Loot Bonus) – 행성 결투 끝에 메달 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보너스로 전리품이 주어진다. 결투 이후 수일 간 PVP 에서 승리한 전리품을 얻어갈 수 있다.
· 행성 순위 랭킹(Planetary Leaderboards) – PVP 순위 랭킹을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순위뿐 아니라 상위 50위 내 사령관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행성 내 순위도 볼 수 있어, 자신의 행성 내 개인 순위가 조회 가능하다. 아울러 언제, 누구로부터 병력을 지원 받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관계자는 "'스타워즈: 커맨더'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타워즈>의 스토리텔링이 적용된 모바일 게임으로, 올해 12월 17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개봉을 앞두고 더 많은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금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워즈: 커맨더'의 국내 플레이어들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워즈: 커맨더'는 애플 앱스토어 iOS 버전 (https://goo.gl/gaaikj)과 안드로이드 버전 (https://goo.gl/Nxk8f4) 으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모두 한글로 플레이 가능하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