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1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으로 라이프웨어 브랜드 'UO'의 협력업체들과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대중소 기업 동반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의 정보기술(IT) 유통 단지인 화창베이를 활용해 SK텔레콤의 라이프웨어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들과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화창베이는 오프라인 유통점 15만개, 하루 방문객 50만명으로 중국 IT 제품 유통의 최적지로 꼽힌다.
로드쇼에 참가하는 기업은 이노아이오(스마트빔), 엔비레즈(에어큐브), 큐앤솔브(솔라스킨), JSD로봇(알버트) 등 4개 기업으로 이들은 화창그룹, 사이거그룹 및 협력사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중국 진출을 구체화한다.
SK텔레콤은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루트를 통해 중국 고객들에 UO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중소 협력사들과 공동 해외 진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본부장은 "MWC 상하이, 이번 선전 로드쇼 등을 통해 UO 브랜드 제품의 중국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중소 협력업체들과 함께 중국 시장을 발판으로 향후 세계 시장 진출 방안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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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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