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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당'의 힘…데이터요금제 가입자 두 달 만에 15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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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Story - KT

차별화 서비스로 승부하는 KT

앱 통해 가족끼리 데이터 주고받고
원하는 시간대에 무제한 데이터
'올레 패밀리''마이타임플랜' 등 인기



[ 전설리 기자 ]
KT의 데이터요금제 가입자가 15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5월 요금제를 내놓은 지 두 달 만에 달성한 성과다. 국내 최초로 요금제를 선보인 데 따른 선도효과와 데이터 밀당 등 차별화 서비스 덕분에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KT는 분석하고 있다.

데이터 밀당은 이번달 데이터를 다음달로 이월할 뿐만 아니라 다음달 데이터를 이번달로 당겨 쓸 수 있는 서비스다. 월간 데이터 이용량이 들쑥날쑥한 이용자들은 데이터 밀당으로 요금을 아낄 수 있다. KT에 따르면 지난 5월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의 33.3%가 1인 평균 410메가바이트(MB)를 당겨 썼다. 6월엔 34.3%가 418MB를 당겨 이용했다.

마이 타임 플랜, 팝콘, 올레 패밀리 박스도 KT만의 특화 데이터 서비스다. 마이 타임 플랜은 가입자가 원하는 3시간을 지정해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데이터 제공량이 적은 월정액 2만~3만원대 요금제 가입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데 데謙拷?많이 쓰는 20대가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이용자 비중은 20대가 32.9%, 30대 31.2%, 40대가 18%를 차지했다.

팝콘은 2년 이상 KT 가입을 유지한 장기 가입자에게 일정량의 데이터 데이터로밍 음성통화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입자는 데이터 1기가바이트(GB), 데이터로밍 무제한 1일, 모바일TV인 올레tv 1개월 이용권, 음성통화 30분 등 가운데 선택해 연간 네 번 이용할 수 있다. 이 중 데이터 1GB 혜택 이용자가 전체 이용자의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10월 출시한 올레 패밀리 박스는 가입자가 70만명을 넘어섰다. 올레 패밀리 박스는 KT 결합상품 가입자에게 가족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이다. 앱을 통해 가족끼리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매월 가족 한 명당 100MB의 추가 데이터도 제공한다. 올레 패밀리 박스 가입 가구당 매월 평균 데이터 공유랑은 1GB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40~50대 부모가 데이터를 많이 쓰는 10~20대 자녀에게 데이터를 주고 있다. 연간 25만원 이상의 가계 통신비 절감효과가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KT 관계자는 “데이터 밀당, 마이 타임 플랜, 팝콘, 올레 패밀리 박스 등 KT만의 차별화한 서비스를 통해 요금 부담을 최소화하고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가입자의 경제적인 데이터 이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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