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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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관계자는 “오비맥주가 새로 내놓은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이 클라우드 맥주와 비슷하다는 지적이 회사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며 “법무팀과 마케팅팀이 외부 디자인 전문가에게 의뢰해 표절로 볼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주류가 문제삼고 있는 것은 디자인의 전반적인 구도와 색상 등이다. 두 제품 모두 흰색 바탕에 황금색 라벨을 사용했고, 검은색 글씨로 제품명을 적어넣었다. 또 황금색 병 뚜껑과 캔 제품 윗부분의 금색 테두리 등도 모방 소지가 있다는 것이 롯데 측의 주장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클라우드를 구매하러 갔다가 오비맥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오인지’ 가능성이 높아 법적 검토를 통해 시비를 정확히 가릴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이에 대해 전혀 문제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기존 제품인 프리미어OB 필스너 디자인에서 색상만 바꿨을 뿐 클라우 躍?따라 할 의도가 없었다는 설명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흰색 배경과 검은색 글씨, 황금색 문양을 쓴 맥주 패키지는 일본 맥주 기린이치방을 포함해 상당히 많다”며 “색상이 비슷하다고 표절로 보는 것은 억지”라고 반박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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