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개성시대…프리미엄 제품 인기
이탈리아 '산타 마리아 노벨라'
英 '조말론 런던' 등 女心 공략
[ 임현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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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상류층이 애용하는 고가 향수 브랜드 ‘조말론 런던’이 지난달 서울 한남동에 문을 연 한국 첫 부티크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면 촘촘하게 진열된 수십 종의 향수, 향초, 보디용품이 뿜어내는 은은한 향이 후각을 사로잡는다. 이곳에선 스타일리스트가 개인별 맞춤 향을 추천해 주고, 매장 안 ‘테이스팅 바’에서 손 마사지도 해준다. 권태일 조말론런던 부장은 “런던의 슬론 스트리트에 있는 매장 인테리어를 그대로 옮겨놓은 고품격 부티크”라며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향기로 충전해 준다는 콘셉트로 꾸몄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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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라이선스 향수의 매출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은 지난해 7%, 올 들어 5%로 주춤해졌지만 프리미엄 향수는 지난해 26%, 올해 54%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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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 역시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에서 매장을 늘리고 있다. 이 브랜드의 인기 제품인 여성 향수 ‘아쿠아 디 콜로니아 프리지아’ 역시 한 병 가격이 20만원을 웃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1200년대 도미니크 수도회의 수도사들이 직접 향수를 만들던 제조법에 뿌리를 둬 오랫동안 유럽 귀족들이 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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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고급 향수의 전성시대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해외잡화담당 상무는 “향기를 자신을 표현하는 ‘정체성’의 하나로 인식하고, 비교적 적은 돈으로 큰 심리적 만족감을 느끼려는 소비자들이 후각 시장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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