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정구호(사진)가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에 이어 휠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이자 부사장을 맡았다.
휠라코리아는 국내 사업부에 CD 체제를 도입하면서 정구호 디자이너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휠라코리아는 브랜드 재정비를 위해 국내 사업 부문에 처음으로 CD 체제를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정 CD의 영입으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정통성에 차별화된 감성이 깃든 스타일을 접목,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정 CD는 다음달 1일부터 출근해 휠라코리아 전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과 VMD(비주얼 머천다이징), 정체성 및 방향성 재확립 등 전반적인 브랜드 운영에 관여할 예정이다. 패션업계에선 휠라코리아의 국내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데 따른 구원투수 영입으로 풀이하고 있다.
정 CD는 "오랜 역사와 훌륭한 자산을 지닌 브랜드이니만큼, 변화를 통해 활력을 불어 넣으면 다시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재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지사와의 협력을 더해 변화된 모습을 소비자가 직접 느끼게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CD는 미국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수학, 1997년 본인의 이름을 딴 여성복 브랜드 '구호'를 만들었다. 쌈지 CD겸 대표를 역임한 바 있고, 2003년 제일모직이 브랜드를 인수하면서 2013년까지 제일모직 전무를 지냈다. 이후 문화 및 예술 부문에서 활약했고 최근에는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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