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강화', '무기', '인던' 세 가지로 나뉜다. 우선 강화 시스템은 개편을 통해 강화에 대해 느끼는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주신의 강화석을 사용해 강화를 하게 되면 강화 크리티컬 증가, 실패 페널티 감소 등 추가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 방어구 강화 능력치 추가와 함께 그 동안 불편했던 돌파 시스템을 과감히 폐지하고, 누구나 강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허들을 완화했다.
'이계 수룡왕의 무기'도 새롭게 추가됐다. 엔씨소프트 측은 "기존 '이계 화룡왕의 무기'와는 또 다른 아름다운 물의 외형과 업그레이드 된 능력치, 그리고 특별한 무기 스킬까지 또 하나의 로망을 선사해 드리고자 개발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인던'에도 변화가 생겼다. 유저는 매일 가던 인던에 매일 보던 보스가 아닌 특별한 '마스터 보스'를 만나게 되고, 또 마스터 보스 처치를 통해 그 위상에 걸맞은 능력치를 가진 '마스터 장비'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마스터 보스는 기존 스토리와는 다른 또 다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며,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마스터 보스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이온'은 6월 예정된 업데이트와 함께 '어비스(Abyss)'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6월 업데이트는 24일 라이브 될 예정이며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는 6월 3일로 정해졌다. 얼려진 어비스의 심층은 봉인되고, 상층이 대폭 리뉴얼 되며, 신규 퀘스트가 추가될 계획이다. 하드 코어 고객들의 새로운 목표가 될 수 있는 요새 보상방은 신규 보상이 추가 될 예정이다.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