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社1병영 참여 기업들
자매부대 장병 출품작품 응원
[ 최승욱 기자 ] 대한민국 국군 29초 영화제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서울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에서 열린다.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비롯해 후원 기업들이 선물하는 푸짐한 상품을 줄 예정이다. 군인(현역), 일반, 청소년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영화제 홈페이지나 사무국((02)360-4332~4), 국방부 공보실로 문의, 응모하면 된다. 29초 영화제 사무국은 이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해 국방부 협조를 받아 ‘내 아들, 내 남친 휴가 보내기’라는 특별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들이나 남자친구에게 보내는 29초 이내의 영상편지를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어 국군 29초 영화제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1등 1명에게 4박5일의 휴가증을 선물한다. 응모 시한은 15일 밤 12시다.
전우 중 칭찬하고 싶은 동기나 선임, 후임 또는 부대에서 존경하는 간부를 소개하는 29초 영상을 올리는 ‘내 전우를 소개합니다’라는 이벤트도 도전할 만하다. 가장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소개영상을 선정해 7명(팀)에게 총 100만원의 생활관 회식비를 지원한다. 군인 관련 사진을 올려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10일 밤 12시까지 홈페이지에 사진을 올린 네티즌에게 추첨을 통해 29초 국군영화제 홍보대사인 포미닛의 자필 사인 CD와 영화관람권 등을 선물한다.
국방부와 한경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1사1병영’ 캠페인 참여 기업들은 자매부대 장병들이 출품한 작품을 응원할 수 있도록 관련 사이트를 링크해준다.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29초 영화제 사무국에 문의하면 자매부대 출품작을 알려준다.
최승욱 선임기자 swchoi@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