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창립 7주년을 맞은 카페베네는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다. ‘카페베네’라는 이름은 찻집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caffe’에 ‘좋은’이라는 뜻의 접두어 ‘bene’를 합성한 것이다. 맛있는 커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좋은 카페’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페베네는 글로벌 커피전문점 브랜드를 목표로 삼고 있다. 실행 계획으로 2020년까지 세계에 1만개 매장을 열겠다는 ‘글로벌 커피로드 2020’을 선포했다. 이미 미국 중국 일본 등 12개국에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글로벌 커피전문점에 걸맞은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양주 글로벌 로스팅 플랜트를 준공했다. 이 공장에서 2017년까지 세계 4000개 매장에 원두를 수출하는 것이 목표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