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은 오늘(3월 12일), 'R2'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2일 진행되는 대규모 서버 통합 일정을 발표하고 통합 서버로 캐릭터 보존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통합 대상 서버는 알테누스, 헬테스, 헤르메스, 엘테르 등 4개이며 각각 오리지널 서버인 '메오 서버'와 시간제 서버인 '아레스 서버'로 통합, 운영된다. 이번 통합 서버 작업은 각 서버에 분산된 유저들을 통합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GM의 운영 역량을 집중시켜 보다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또한 통합 대상 서버에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들은 계정 당 3개의 캐릭터를 선택해 보존을 신청할 수 있다. 선택된 캐릭터는 메오, 아레스 서버 모두에 동일한 정보로 이전되고 기존에 보유한 아이템과 스킬 등의 게임 정보 등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실버 이전은 아레스 서버는 최대 20억으로 제한되며 이전되는 실버의 양은 각 서버 별 게임 내 시세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메오 서버는 이전과 동일하게 이전된다.
캐릭터 보존 신청 접수는 오늘(3월 12일)부터 3월 26일까지 2주 간 진행되며 통합 작업이 완료되는 4월 2일부터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외에 신청 기간 내 캐릭터 보존을 신청하지 않은 회원의 계정은 길드마스터 여부, 캐릭터 레벨, 최종 접속일 등을 고려하여 자동 통합 작업이 진행된다. 해당 계정은 4월 2일부터 30일까지 4주 간 최대 3번에 한해 공식 홈페이지 내 문의/신고란을 통해 캐릭터 복구 신청이 가능하다.
웹젠은 통합 절차 종료 후 게이머들의 원활한 서버 안착을 돕기 위해 캐릭터 이름 변경서, 망각의 가루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젠의 대표 MMORPG 'R2'의 신규 통합 서버와 캐릭터 보존 신청에 대한 상세한 정책 내용은 'R2' 공식 홈페이지 (http://r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p>
R2, 'Re:Birth Par4, 악룡의 메테오스' 업데이트 예고
웹젠 'R2', 'Re:Birth Par4, 악룡 메테오스' 업데이트 실시
'R2', 오리지널 스피드 서버 초기화 기념 이벤트 실시
'R2', 서울 지역 PC방 랜파티 진행, 유저 소통 앞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