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62.63

  • 1.37
  • 0.06%
코스닥

674.88

  • 2.27
  • 0.34%
1/4

줌인터넷, '타임트리' 10만개 돌파…"스낵컬처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줌인터넷은 포털 줌닷컴에서 서비스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의 콘텐츠 수가 최근 1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타임트리는 특정한 주제에 대해 편집자가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정 주제나 사건의 맥락을 시간순으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타임트리가 호조를 나타낸 배경에는 '스낵컬처' 현상이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어떤 콘텐츠든 스낵을 즐기듯 간편하고 쉽게 소비하려는 최근의 트렌드와 역사·시사 등 지식 콘텐츠에 대한 잠재 수요가 만난 결과하는 것.

김명섭 줌인터넷 포털사업본부 본부장은 "단편적인 사건과 이야기가 빠른 속도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사건의 맥락과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는 수요가 타임트리의 인기 비결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타임트리를 통해 유익한 지식형 콘텐츠들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