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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 앨런 앞세운 아마존 '인터넷TV 야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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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런 첫 TV시리즈 제작 계약
시장 1위 넷플릭스 아성 도전



[ 강영연 기자 ] 아마존이 인터넷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아성에 도전하기 위해 미국의 유명 영화감독 겸 시나리오 작가인 우디 앨런(사진)과 계약을 맺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아마존이 우디 앨런이 극본, 연출을 맡는 TV시리즈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새 프로그램은 내년에 아마존을 통해 미국, 영국, 독일에서 독점 방영될 예정이다.

최근엔 점점 더 많은 시청자가 유료 케이블TV 대신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서비스 가입을 결정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독점 콘텐츠 제공이다. 전체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 시장의 3분의 1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넷플릭스는 ‘하우스 오브 카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등 인기 있는 시리즈를 연이어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아마존은 2010년 콘텐츠 제작을 시작하고 2013년부터 회원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넷플릭스엔 훨씬 미치지 못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트위치’를 9억7000만달러(약 1조490억원)에 인수한 데 이어 초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체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는 등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SJ는 “아마존이 프라임 서비스용 시리즈로 제작한 ‘트랜스 페어런트’가 제72회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두 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콘텐츠 제작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콘텐츠 제작이 아마존 전체 매출에 도움이 될 것이란 분석도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연간 99달러를 내고 프라임서비스 회원이 되면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비롯해 스트리밍 음악, 전자책, 당일배송, 사진 저장 서비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며 “좋은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잠재적인 쇼핑 고객을 더 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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